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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 발송 채널 설정 방법

가이드 검색 키워드: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 , 카카오톡 , 계정 등록 , 발송 채널 , 리마인더

알림톡 설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필독!

알림톡이 발송되는 것과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은 서로 다른 설정 값이 적용됩니다
알림톡이 발송되는 시점보다 카페24의 배송 상태가 연동되는 시점이 더 늦다면, 알림톡이 발송되었어도 리뷰를 작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 기간이 짧은 경우 리뷰 작성 가능 시점을 “배송중” 설정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리뷰 작성 및 혜택 지급 정책 설정 가이드

알림톡이란?

쇼핑몰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톡을 발송하고 싶으신가요?
메시지가 발송될 카톡 채널 세팅 전까지는 알파리뷰 프로필로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대시보드 상에서 알림톡이 발송 될 카카오 비지니스 채널을 반드시 등록 해주세요!
알파리뷰의 기본 기능 “알림톡”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 예시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 예시
저희 알파리뷰의 알림톡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어요!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알림톡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카페24에서 발생 및 수집 된 주문 건을 기반으로 발송됩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모든 주문 건에 발송되나, 리뷰 작성 정책 등에 의해 일부 주문건에는 발송이 제외될 수 있어요
회원 가입을 유도하는 알림톡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의 경우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작성 후 혜택(포인트)가 지급되어야한다면 자사몰 회원 가입 후 포인트를 지급 받으실 수 있다는 내용이 발송됩니다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나요?
알파리뷰의 대시보드에 카카오 비지니스 채널을 등록해두지 않으시더라도 조건이 충족되는 주문 건에는 알파리뷰 채널로 알림톡이 발송되지만
해당 알림톡을 받아보신 고객이 알파리뷰로 상품 및 배송 관련 문의를 하시는 케이스가 아주 많고(저희는 응대를 도와드릴 수 없어요)
리뷰 작성률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카카오 비지니스 채널을 운영 중이시라면 반드시 등록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어요!
또한 현재 체험용 이외의 테스트 알림톡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지 않아요
만약 고객에게 발송 될 알림톡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리뷰 요청 기능으로 임의의 주문 건을 생성해 알림톡을 받아보세요!

알림톡 & 메시지 설정

알파리뷰의 알림톡 발송 시간은 지정되어있으며,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채널 등록을 완료하셨다면 카카오의 검수가 시작되고 영업일 기준 최대 3~5일 소요 됩니다
현재 어떤 프로필로 발송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알림톡 설정 > 채널설정]

카카오 채널 ID 설정

1.
비즈니스인증(관리 - 비즈니스 채널 신청)이 완료된 카카오톡 검색용 아이디 입력
2.
관리자 휴대폰번호로 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관리자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만 인증 가능
설정 중에 경고 문구가 표시된다면?
3.
설정 후 카카오측의 검수 3~5일 후 등록해둔 계정 프로필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4.
고객 당 1일 최대 발송 메시지 개수를 설정 할 수 있어요 (최소 1개, 최대 99개 설정 가능)
공동 구매와 같이 1명의 고객이 주문 건을 나눠 여러번 구매한 경우 알림톡이 최대 n번까지만 발송 되도록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후 들어오는 주문 건부터 새로운 시점이 적용 됩니다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알림톡 설정 > 첫번째 리뷰 요청]

첫번째 리뷰 요청(최초 알림톡 발송 시점)

1.
“CAFE24의 배송 상태”를 기준으로 알림톡이 발송되는 시점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배송 여부와는 상관 없이, 카페24의 배송 상태를 기준으로 알림톡이 발송되는 구조에요
카페24에서 배송 완료로 변경 되고 알파리뷰로 주문 건이 연동 된 후 알림톡이 예약 발송 됩니다
(배송 데이터가 연동되는데에 최소 3~4시간 소요 됩니다)
2.
배송중 상태로부터 n일 후 또는 배송 완료 변경 당일에 알림톡이 발송 되도록 설정해두신 경우
두가지 조건 중 더 빠른 상태를 기준으로 알림톡이 발송 됩니다
예시
설정 on 직후부터 당일 또는 익일 리마인더 알림톡이 발송 됩니다
예시) 7일 후 리마인더 알림톡이 발송되도록 설정해두셨고, 오늘 설정을 활성화 하셨다면?
오늘을 기준으로 7일전에 발송한 첫 알림톡 발송 주문 건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주문 건을 대상으로 리마인더 알림톡이 당일 또는 익일 발송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알림톡 설정 > 리뷰 작성 리마인더]

리뷰 작성 리마인더

1.
최초로 알림톡이 발송 된(첫번째 요청 발송) n일 후에 리뷰 미작성 고객에게 자동으로 리마인더 알림톡이 발송되도록 설정 수 있습니다
2.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리뷰 작성 가능 기한이 경과 되었거나, 상품 수령 후 n일이 경과 되어 리뷰를 작성하더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면
리마인더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3.
작성 정책을 반드시 확인 해주시고, 과거의 주문 건은 새로운 작성 적책이 적용되지 않아요
정책 변경 후 새롭게 연동되는 리뷰부터 새로운 설정이 적용됩니다
4.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시지 발송 내역 확인 방법

1.
알파리뷰 어드민의 [기본 설정 > 알림톡 및 메시지 설정 > 발송 내역]으로 이동
2.
우측 상단에서 해당 고객의 고객명 또는 휴대폰번호를 검색해보세요
우측에서 알림톡의 발송 시간까지 확인해볼 수 있어요
카페24에서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된 후 알파리뷰가 상태 변경을 인식하기까지 최대 4시간 소요돼요. 알파리뷰 시스템 상 알림톡 발송 대상이라고 인식한 후에 문자발송내역에서 확인 가능해요. 즉,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기까지 문자발송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을 수 있어요

발송 내역에서 확인되지 않는 리뷰가 있으신가요?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세요
1.
알림톡의 발송 가능 시점을 확인해보세요.
[접속 경로:기본 설정 > 알림톡 및 메시지 설정 > 알림톡 설정]
2.
혜택 지급이 가능한 고객인지 확인해보세요
[접속 경로:기본 설정 > 포인트 지급 설정]
혜택을 지급할 수 없는 고객이라면, 쇼핑몰 상에서 리뷰 작성은 가능하지만,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지급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0p 더라도 알림톡은 발송 됩니다
단, 리뷰 작성이 제한되어있는 등 설정 상 리뷰 자체를 작성할 수 없는 고객인 경우 알림톡은 발송 되지 않습니다.
비회원 고객의 포인트 지급 수준이 0p인 경우 리뷰를 작성했음에도 지급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없기 때문에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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