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비회원, Npay, Zpay 구매 고객에게는 어떻게 적립금이 지급되나요?

가이드 검색 키워드: 비회원 포인트 , 네이버 페이 , 적립금 , 포인트 , 혜택 , 적립금 신청

비회원 혜택 지급 전 필독!

알파리뷰의 대시보드 상에서는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 페이지”에서 작성 된 리뷰에만 혜택을 지급 할 수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고객에게도 자사몰에서 리뷰를 작성 하여 혜택을 지급하고 싶으시다면 [설정 > 포인트 및 지급 정책]에서 설정을 변경 해주셔야 합니다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더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비회원도 리뷰를 쓸 수 있나요?

카페24에서 연동 된 리뷰에는 혜택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접속 경로: [설정 > 포인트 및 지급 정책 > 리뷰 및 혜택 정책]

알파리뷰 대시보드 접속 후 위 경로로 이동하시면 비회원이 리뷰 작성 가능 여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비회원 여부를 확인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회원 가입 여부를 시스템이 검수하지 않겠다는 뜻이 됩니다
1.
회원 가입 여부와는 상관없이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고 싶다면?
해당 설정을 꺼두시거나 활성화 후 작성 가능 상태로 저장 해주세요!
2.
회원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한 고객만 리뷰를 작성하도록 설정 하고 싶다면?
해당 설정을 활성화 후 작성 불가 상태로 저장 해주세요!
(비회원 작성 불가 이외의 상태는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상태)

비회원 포인트 지급 설정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더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접속 경로: [설정 > 포인트 및 지급 정책 > 포인트 지급 수준]

비회원도 리뷰 작성이 가능한 상태이더라도 지급 될 포인트가 없다면 비회원 고객은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비회원 종류에 따라 포인트 다르게 설정”을 활성화비회원과 Npay 구매 비회원의 혜택을 따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과 Npay 비회원의 차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이란?

회원 가입 후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포인트 지급 대상을 알 수 없어 실제로는 지급되지 않아요
비회원 포인트 지급 대기 상태

비회원 포인트 지급 과정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리뷰 작성 시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설정까지 모두 완료 해두었다면?
1.
상품을 구매한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고
2.
해당 리뷰에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발생했을때
3.
포인트 지급 여부가 확인되고 나면
4.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이 발송 되고
5.
고객은 쇼핑몰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6.
위 과정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입력한 고객 정보로 리뷰 작성 혜택이 지급됩니다
수/자동 지급 모두 실제 고객에게 지급 되기까지 최소 3~4시간 소요됩니다
포인트 지급 여부는 “검수 설정”의 설정 값이 적용됩니다 (수/자동 지급 설정)
검수설정(리뷰 게시 및 혜택 지급) 설정 매뉴얼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고객님이 리뷰를 수정/삭제하고 싶다고 해요!
알파리뷰의 기본 기능 “알림톡”
알림톡 설정 가이드
리뷰 목록 가이드
리뷰 댓글 가이드
리뷰 작성 정책 설정 가이드
리뷰 작성 및 혜택 지급 정책 설정 가이드
빠른리뷰 가이드
대체어/필터링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