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비회원, Npay, Zpay 구매 고객에게는 어떻게 적립금이 지급되나요?

가이드 검색 키워드: 비회원 포인트 , 네이버 페이 , 적립금 , 포인트 , 혜택 , 적립금 신청

비회원 혜택 지급 전 필독!

알파리뷰의 대시보드 상에서는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 페이지”에서 작성 된 리뷰에만 혜택을 지급 할 수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고객에게도 자사몰에서 리뷰를 작성 하여 혜택을 지급하고 싶으시다면 [설정 > 포인트 및 지급 정책]에서 설정을 변경 해주셔야 합니다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더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비회원도 리뷰를 쓸 수 있나요?

카페24에서 연동 된 리뷰에는 혜택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포인트 지급 설정 > 리뷰 작성 조건]

알파리뷰 대시보드 접속 후 위 경로로 이동하시면 비회원의 리뷰 작성 가능 여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체크 박스가 해제 되어있다면 비회원 고객은 리뷰를 작성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1.
비회원 고객을 포함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고 싶다면? 체크 박스를 눌러주세요!
2.
회원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한 고객만 리뷰를 작성하도록 설정 하고 싶다면? 체크 박스를 해제 해주세요!
또한 알파리뷰는 카페24의 마켓플러스에서 수집 된 외부 주문 데이터도 함께 연동 됩니다!
비회원 고객도 리뷰를 작성 할 수 있도록 체크 해두셨다면, 토글을 열어 수집 된 주문 건들에 대해 따로 설정 하실 수 있어요
해당 주문 건들의 경우 자사몰에서도 리뷰를 작성 할 수 있게 되며, 알림톡도 함께 발송 됩니다
네이버 페이 구매 회원에 체크 해두셨다면, 해당 고객은 네이버 페이와 자사몰, 총 2번 리뷰를 작성 할 수 있게 됩니다

비회원 포인트 지급 설정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더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포인트 지급 설정 > 일반 리뷰 지급 포인트]

비회원도 리뷰 작성이 가능한 상태이더라도 지급 될 포인트가 없다면 비회원 고객은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비회원 종류에 따라 포인트 별도 설정”을 활성화비회원과 Npay 구매 비회원의 혜택을 따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과 Npay 비회원의 차이
회원과 비회원을 나누는 가장 큰 개념은 회원 가입 여부에요
회원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고객은 모두 비회원이지만, 비회원 구매자의 결제 방식 중 Npay로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별도로 취급
네이버 뿐만 아니라 자사몰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 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이란?

회원 가입 후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포인트 지급 대상을 알 수 없어 실제로는 지급되지 않아요
비회원 포인트 지급 대기 상태

비회원 포인트 지급 과정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리뷰 작성 시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설정까지 모두 완료 해두었다면?
1.
상품을 구매한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고
2.
해당 리뷰에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발생했을때
3.
포인트 지급 여부가 확인되고 나면
4.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이 발송 되고
5.
고객은 쇼핑몰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6.
위 과정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입력한 고객 정보로 리뷰 작성 혜택이 지급됩니다
수/자동 지급 모두 실제 고객에게 지급 되기까지 최소 3~4시간 소요됩니다
포인트 지급 여부는 “검수 설정”의 설정 값이 적용됩니다 (수/자동 지급 설정)
검수설정(리뷰 게시 및 혜택 지급) 설정 매뉴얼

가이드 바로가기

고객님이 리뷰를 수정/삭제하고 싶다고 해요!
알파리뷰의 기본 기능 “알림톡”
리뷰 목록 가이드
리뷰 댓글 가이드
빠른리뷰 가이드
대체어/필터링 가이드

알파리뷰 위젯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