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 리뷰 작성 방식 확인 전 필독!
비회원도 리뷰 작성이 가능한 설정을 해두었는지 꼭 확인 해보세요!
접속 경로: [기본 설정 > 포인트 지급 설정]
알파리뷰 대시보드 접속 후 위 경로로 이동하시면 비회원의 리뷰 작성 가능 여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체크 박스가 해제 되어있다면 비회원 고객은 리뷰를 작성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1.
비회원 고객을 포함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고 싶다면? 체크 박스를 눌러주세요!
2.
회원 가입 후 상품을 구매한 고객만 리뷰를 작성하도록 설정 하고 싶다면? 체크 박스를 해제 해주세요!
비회원 고객도 리뷰를 작성 할 수 있도록 체크 해두셨다면, 토글을 열어 수집 된 주문 건들에 대해 따로 설정 하실 수 있어요
해당 주문 건들의 경우 자사몰에서도 리뷰를 작성 할 수 있게 되며, 알림톡도 함께 발송 됩니다
비회원의 리뷰 작성 방법
고객이 리뷰를 작성할 수 없거나 혜택 지급이 제한 된 상품을 구매했다면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아요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고객”에게,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은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발생한 비회원 고객”에게만 발송 됩니다
1.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상태이고
2.
상품을 구매했거나 리뷰 요청 기능으로 임의의 주문 건을 생성해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상품이 발생했다면
3.
알림톡 뿐만 아니라 쇼핑몰 내의 리뷰 작성하기 버튼으로도 리뷰 작성 페이지로 접속 할 수 있어요
이때 비회원은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고객이 리뷰를 작성할 상품 정보를 불러오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 상품 구매 시 사용한 연락처를 입력 해주셔야해요!
4.
물론 알림톡이 발송되므로 알림톡 안에서 리뷰 작성페이지로 이동해 간편하게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알림톡에서 리뷰 작성페이지로 이동 되었다면 고객 정보가 이미 확인 된 상태이기 때문에 전화 번호로 로그인할 필요는 없어요
협찬, 서포터즈와 같이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리뷰 작성이 필요하다면?
임의의 주문 건을 생성하는 리뷰 요청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카페24에는 주문 건이 생성되지 않고, 알파리뷰 시스템 내에서만 임의의 주문건이 생성되어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어떻게 적립금을 지급 받나요?!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해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발생했다면 회원 가입 유도 알림톡이 발송 됩니다
비회원 포인트 지급 과정
비회원도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리뷰 작성 시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설정까지 모두 완료 해두었다면?
1.
상품을 구매한 비회원이 리뷰를 작성했고
2.
해당 리뷰에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발생했을때
3.
포인트 지급 여부가 확인되고 나면
4.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이 발송 되고
5.
고객은 쇼핑몰 회원 가입 후 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6.
위 과정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입력한 고객 정보로 리뷰 작성 혜택이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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