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고객님이 리뷰 작성이 안된다고 해요!

가이드 검색 키워드: 리뷰 작성 불가

리뷰를 작성할 수 없는 조건이 있나요?

알파리뷰는 "CAFE24의 주문건"을 기반으로 리뷰 작성을 유도해요
리뷰 작성이 불가능 하다는 문의 중, 약 99%가 위의 1번부터 3번까지의 경우에 해당해요
대부분의 경우 데이터의 문제가 아닌 대시보드에 설정 해두신 설정 값, 데이터 연동 소요 시간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대시보드 내의 리뷰 작성 관련 설정 및 카페24의 배송 상태 변경 시점을 확인 해보세요!
CAFE24의 배송 상태가 리뷰 작성 가능 시점이 아닌 경우
상품 배송 시작 시점으로부터  ___개월 후 리뷰 작성 불가 설정을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
리뷰 작성이 제한되어있는 경우
주문 건 중 전화번호 등 누락된 회원정보가 있는 경우
알파리뷰를 이제 막 사용하기 시작했다면?
알파리뷰의 시스템 구조 및 방식 상 알림톡이 발송 된다는 것
주문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연동 완료 되어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해요!
리뷰를 작성할 수 없는 상태일때, 원인이 시스템적인 오류인 경우는 극히 드물고,
아직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아 고객 정보 또는 주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 경우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연동될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문제 없이 리뷰를 작성할 수 있어요
보통 카페24의 배송 상태가 변경 된 이후 해당 정보가 알파리뷰로 연동되기까지 최소 3~4시간 소요되는데
데이터의 처리 시점을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워요
따라서 상품을 받았지만 리뷰 작성이 안 된다고 문의한 고객님이 있다면?
알림톡을 받아 보신 후 리뷰를 작성해달라고 안내해주세요!
만약 어떠한 경우에도 해당되지 않는데 리뷰 작성이 불가능하다면?
1:1 상담으로 연락처를 포함한 고객 정보 및 주문 정보, 카페24 시스템 내에서의 배송 상태 변경 시점 등을 전달 해주시면 빠르게 확인 해드릴께요!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알림톡 설정 가이드
리뷰 작성 및 혜택 지급 정책 설정 가이드
리뷰 작성 정책 설정 가이드
리뷰 요청 가이드
고객 공지사항 가이드
포인트 지급 수준 설정 가이드
검수설정(리뷰 게시 및 혜택 지급) 설정 매뉴얼
빠른리뷰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