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이렇게 해주세요!

가이드 검색 키워드: 네이버 쇼핑 , 리뷰 개수
카페24 기능 중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필독!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시 권장 사항

저희 알파리뷰는 네이버 쇼핑으로의 리뷰 개수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알파리뷰 이용 중 네이버 쇼핑에서 자사몰 상품의 리뷰 개수를 노출하실 때는 CAFE24의 기능을 사용해주셔야 하는데
CAFE24에서 해당 기능 사용시 "상품 사용후기 게시판" 리뷰 개수를 기준으로 하실 거에요
네이버 쇼핑은 현재 "구매가 확인된 리뷰 수"만 연동하는 것을 정책으로 하고 있으며
실 구매 건이 없는 리뷰의 개수까지 포함해 연동해두시는 경우 모니터링에 적발 시
바로 검색 노출이 중단되며 이후 가퇴점/퇴점(소명되지 않는 경우) 처리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알파리뷰는 이미지처럼 "구매가 확인된 리뷰 수"만 연동해두시길 권장드립니다
해당 설정의 상세한 내용은 카페24를 통해 확인 및 문의 부탁드립니다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된 리뷰들은 “구매 리뷰 수”로 판별되나요?

스태프 리뷰 기능으로 작성 된 관리자 리뷰는 서비스 이용 중 카페24 게시판으로 이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임의로 작성 된 리뷰가 많다면, 네이버 쇼핑과 자사몰의 리뷰 개수 차이가 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해지 시점에 관리자 리뷰게 대한 카페24 이관 여부를 선택해주셔야 알파리뷰 서비스 중단 후 카페24 게시판으로 관리자 리뷰가 이관됩니다
관리자 리뷰를 카페24 게시판으로 이관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파리뷰를 해지하는 경우 해지 완료일로부터 1개월간 재도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여부와 상관 없이, 주문 건이 없는 리뷰 수가 네이버로 연동되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알파리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측으로 주문 건이 없는 리뷰 개수로 인해 소명 절차를 요구 받은 고객사분들의 문의가 발생하고 있으나 저희 쪽에서 특별한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알파리뷰를 이용하시는 중에는, 회원/비회원 여부와 무관하게 "주문 건"만 있다면 모두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을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주문 건을 인식해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어요
구매 고객들의 리뷰를 모으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알파리뷰 서비스 이용 중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 된 리뷰들은 카페24로 연동 됩니다
또한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리뷰를 작성하면, 고객의 리뷰들이 구매 확인 리뷰로 판별될 수 있도록, 카페24 게시판 상에 리뷰를 이관할 때 주문 번호를 포함해 이관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건이 있는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한 리뷰는 “구매 리뷰 수”로 판별됩니다
반면 구매 리뷰 수만 연동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면 실 주문이 없었던 리뷰들의 개수는 합산되지 않으며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 쇼핑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와 실제 자사몰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사몰의 리뷰 개수와 네이버 쇼핑의 리뷰 개수가 서로 달라요!

리뷰 작성 기능을 통해 “관리자 리뷰”를 작성한 경우
→ 관리자 리뷰는 서비스 이용 중에는 CAFE24로 연동 되지 않습니다! 해지 후 일괄 이관 됩니다
리뷰 연결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리뷰 연결 기능 사용 시 리뷰 개수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A 상품과 B 상품을 양방향 연결로 연결해두신 경우 A 상품과 B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의 총합이 노출되기 때문에
연결 된 리뷰 개수를 제외한 해당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대시보드 상에서 상품별로 리뷰 개수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가이드 바로가기

리뷰 목록 가이드
상품 간 리뷰 연결 가이드
스태프 리뷰 작성 가이드
리뷰 요청 가이드
검수설정(리뷰 게시 및 혜택 지급) 설정 매뉴얼

알파리뷰 위젯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