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이렇게 해주세요!

가이드 검색 키워드: 네이버 쇼핑 , 리뷰 개수
카페24 기능 중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필독!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시 권장 사항

우선, 저희 알파리뷰는 네이버 쇼핑으로의 리뷰 개수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따라서, 알파리뷰 이용 중 네이버 쇼핑에서 자사몰 상품의 리뷰 개수를 노출하실 때는 CAFE24의 기능을 사용해주셔야 하는데, CAFE24에서 해당 기능 사용시 "상품 사용후기 게시판" 리뷰 개수를 기준으로 하실 거에요. 이 중 유의해주실 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은 현재 "구매가 확인된 리뷰 수"만 연동하는 것을 정책으로 하고 있으며 실 구매 건이 없는 리뷰의 개수까지 포함해 연동해두시는 경우 모니터링에 적발 시 바로 검색 노출이 중단되며 이후 가퇴점/퇴점(소명되지 않는 경우) 처리까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알파리뷰는 아래 이미지처럼 "구매가 확인된 리뷰 수"만 연동해두시길 권장드립니다.
설정 변경 경로 : [카페24 어드민 > 판매 채널 > 네이버 > 네이버 쇼핑 설정 >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된 리뷰들은 “구매 리뷰 수”로 판별되나요?

알파리뷰를 이용하시는 중에는, 회원/비회원 여부와 무관하게 "주문 건"만 있다면 모두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을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주문 건을 인식해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어요. 구매 고객들의 리뷰를 모으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알파리뷰 서비스 이용 중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 된 리뷰들은 카페24로 연동 됩니다.
또한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리뷰를 작성하면, 고객의 리뷰들이 구매 확인 리뷰로 판별될 수 있도록, 카페24 게시판 상에 리뷰를 이관할 때 주문 번호를 포함해 이관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건이 있는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한 리뷰는 “구매 리뷰 수”로 판별됩니다.
반면 구매 리뷰 수만 연동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면 실 주문이 없었던 리뷰들의 개수는 합산되지 않으며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 쇼핑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와 실제 자사몰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사몰의 리뷰 개수와 네이버 쇼핑의 리뷰 개수가 서로 달라요!

리뷰 작성 기능을 통해 “관리자 리뷰”를 작성한 경우
→ 관리자 리뷰는 서비스 이용 중에는 CAFE24로 연동 되지 않습니다! 해지 후 일괄 이관 됩니다.
리뷰 연결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리뷰 연결 기능 사용 시 리뷰 개수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A 상품과 B 상품을 양방향 연결로 연결해두신 경우 A 상품과 B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의 총합이 노출되기 때문에
연결 된 리뷰 개수를 제외한 해당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대시보드 상에서 상품별로 리뷰 개수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리뷰 목록 가이드
상품 간 리뷰 연결 가이드
스태프 리뷰 작성 가이드
리뷰 요청 가이드
검수설정(리뷰 게시 및 혜택 지급) 설정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