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

문자 발신 설정 및 기본 정보 설정

문자 발신 설정 전 반드시 필독!

알파앱스는 등록하신 정보를 비즈엠(문자 발송 대행사)에 전달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실제 심사 진행 및 반려 사유 확인은 비즈엠 고객센터(1644-1201)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 발신 번호 심사는 등록 후 영업일 기준 2일 소요 됩니다
등록 현황은 [기본 정보 > 연결 정보 > 문자 발신 번호] 등록 상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문자 발신 번호 등록이란?

접속경로: [기본 정보 > 연결 정보]
메세지 캠페인의 문자 채널과 친구톡의 대체 문자 발송 기능 사용을 위해 문자 발신 번호 등록과 문자 광고 수신 거부 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주셔야 해요!
문자 발신 번호와 문자 광고 수신 거부 번호모두 등록해주셔야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 발신 번호 등록 방법

접속경로: [기본 정보> 연결 정보 > 문자발신번호]
잠깐! 문자 발신 번호 등록 전 필수로 확인 해주세요!
등록 가능한 번호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으로 명의 확인이 가능한 실제 통신번호여야 합니다
타인 명의의 번호는 반려되며, 관례증빙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성명 또는 담당자명, 생년월일’ 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반드시 가림처리하여 첨부해주세요
모든 서류는 최근 발급 된 서류여야 합니다
1.
사업자 구분 중 대표자(사업자), 직원, 기타(대표자,직원 외 모든 경우)를 선택해주세요
2.
사업자 구분 선택 후 각 사업자에 필요한 필수 자료를 업로드 해주세요
자료 업로드 시 각 파일은 1개만 첨부할 수 있고, 용량 5MB 이하의 JPG, PNG, 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구분
대표자/사업자
직원
기타
필수제출 자료
전화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전화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재직증명서
전화번호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재직증명서 관계증명서자료
3.
반려, 재 심사 시 자주 발생하는 반려 사유를 필수로 확인해주세요!
번호 불일치: 제출한 서류와 신청한 발신 번호가 다른 경우
필수 서류 누락: 필요한 서류가 모두 제출되지 않았을 경우
서류 유효기간 초과: 제출한 서류의 발급일이 유효기간을 초과한 경우
서류 식별 불가: 서류가 흐릿하거나 잘려 식별이 어려운 경우
서류 마스킹 처리: 이름, 생년월일 정보를 제외한 개인 정보가 마스킹 처리 되지 않은 경우
관계 증명 불가: 발신번호 소유자와 신청인의 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예: 발신번호관리위임장, 재직증명서 등 추가 서류 필요)
4.
등록 상태 변경 시 별도의 알림이 발송 되지 않으며, 대시보드에 접속 후 직접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문자 광고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접속경로: [설정> 연결 정보 > 문자 광고 수신거부 번호]
대체 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해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 해주세요!
수신 거부 번호는 최대 11자리까지 등록 할 수 있으며, 반드시 08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등록 완료 후 등록 상태가 ‘등록 완료’로 변경 됩니다
잘못된 번호를 입력하거나 수신거부 방식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법정 책임은 발송자에게 있습니다
알파앱스에서 별도의 무료 수신 거부 비용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 할 수 있도록 12월 내 제공할 예정입니다(추후 공지 예정)

기본 정보 (쇼핑몰 정보)

알파업셀은 대십드 내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 공지 이메일 발송, 유선 안내 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 또는 관리자가 변경 되었거나 쇼핑몰 이름 등 정보가 변경 된 경우 대시보드 내 정보를 최신화 해주세요

[접속 경로: 대시보드 왼쪽 하단의 아이콘]

알파업셀 최초 설치 시 입력하셨던 쇼핑몰의 카페24 정보 및 관리자 정보는 모두 관리자 정보에 저장 됩니다
공지 이메일부터 특이 사항 발생 시 유선 안내까지 모두 입력해두신 정보를 기반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어요!
따라서 담당자 또는 관리자가 변경 된 경우 반드시 해당 정보를 변경 해주세요

다른 기능 확인 하기

탐색 유도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