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 발신 설정 전 반드시 필독!
알파앱스는 등록하신 정보를 비즈엠(문자 발송 대행사)에 전달하여 심사를 요청합니다
문자 발신 번호 심사는 등록 후 영업일 기준 2일 소요 됩니다
등록 현황은 [기본 정보 > 연결 정보 > 문자 발신 번호] 등록 상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문자 발신 번호 등록이란?
접속경로: [기본 정보 > 연결 정보]
•
메세지 캠페인의 문자 채널과 친구톡의 대체 문자 발송 기능 사용을 위해 문자 발신 번호 등록과 문자 광고 수신 거부 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주셔야 해요!
•
문자 발신 번호와 문자 광고 수신 거부 번호를 모두 등록해주셔야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 발신 번호 등록 방법
접속경로: [기본 정보> 연결 정보 > 문자발신번호]
잠깐! 문자 발신 번호 등록 전 필수로 확인 해주세요!
•
등록 가능한 번호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으로 명의 확인이 가능한 실제 통신번호여야 합니다
•
타인 명의의 번호는 반려되며, 관례증빙 서류(위임장,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성명 또는 담당자명, 생년월일’ 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반드시 가림처리하여 첨부해주세요
•
모든 서류는 최근 발급 된 서류여야 합니다
1.
사업자 구분 중 대표자(사업자), 직원, 기타(대표자,직원 외 모든 경우)를 선택해주세요
2.
사업자 구분 선택 후 각 사업자에 필요한 필수 자료를 업로드 해주세요
•
자료 업로드 시 각 파일은 1개만 첨부할 수 있고, 용량 5MB 이하의 JPG, PNG, 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구분 | 대표자/사업자 | 직원 | 기타 |
필수제출 자료 |
3.
반려, 재 심사 시 자주 발생하는 반려 사유를 필수로 확인해주세요!
•
번호 불일치: 제출한 서류와 신청한 발신 번호가 다른 경우
•
필수 서류 누락: 필요한 서류가 모두 제출되지 않았을 경우
•
서류 유효기간 초과: 제출한 서류의 발급일이 유효기간을 초과한 경우
•
서류 식별 불가: 서류가 흐릿하거나 잘려 식별이 어려운 경우
•
서류 마스킹 처리: 이름, 생년월일 정보를 제외한 개인 정보가 마스킹 처리 되지 않은 경우
•
관계 증명 불가: 발신번호 소유자와 신청인의 관계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예: 발신번호관리위임장, 재직증명서 등 추가 서류 필요)
4.
등록 상태 변경 시 별도의 알림이 발송 되지 않으며, 대시보드에 접속 후 직접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문자 광고 수신거부 번호 등록
접속경로: [설정> 연결 정보 > 문자 광고 수신거부 번호]
•
대체 문자 메시지 발송을 위해 수신거부 번호를 등록 해주세요!
•
수신 거부 번호는 최대 11자리까지 등록 할 수 있으며, 반드시 08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 완료 후 등록 상태가 ‘등록 완료’로 변경 됩니다
기본 정보 (쇼핑몰 정보)
알파업셀은 대십드 내 정보를 기반으로 결제, 공지 이메일 발송, 유선 안내 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 또는 관리자가 변경 되었거나 쇼핑몰 이름 등 정보가 변경 된 경우 대시보드 내 정보를 최신화 해주세요
[접속 경로: 대시보드 왼쪽 하단의
아이콘]
알파업셀 최초 설치 시 입력하셨던 쇼핑몰의 카페24 정보 및 관리자 정보는 모두 관리자 정보에 저장 됩니다
공지 이메일부터 특이 사항 발생 시 유선 안내까지 모두 입력해두신 정보를 기반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어요!
따라서 담당자 또는 관리자가 변경 된 경우 반드시 해당 정보를 변경 해주세요 

.png&blockId=03392f57-2f6c-4872-b044-60a53c4e125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