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

메시지 발송 내역 가이드

가이드 검색 키워드: 알림톡 발송 내역 , 카카오톡 발송 내역 , 발송 내용

메시지 발송 내역 확인 방법

알림톡 및 문자의 발송 내역은 아래와 같은 경로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1.
알파리뷰 어드민의 [내역 > 문자 발송 내역]으로 이동
2.
우측 상단에서 해당 고객의 고객명 또는 휴대폰번호를 검색해보세요.
*우측에서 알림톡의 발송 시간까지 확인해볼 수 있어요.
*카페24에서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된 후 알파리뷰가 상태 변경을 인식하기까지 최대 4시간 소요돼요. 알파리뷰 시스템 상 알림톡 발송 대상이라고 인식한 후에 문자발송내역에서 확인 가능해요. 즉,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기까지 문자발송내역에서 확인되지 않을 수 있어요.

발송 내역에서 확인되지 않는 리뷰가 있으신가요?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세요
1.
알림톡의 발송 가능 시점을 확인해보세요.
확인 경로: 설정 > 리뷰 요청 채널 등록 > 메시지 발송 시점
2.
혜택 지급이 가능한 고객인지 확인해보세요. 혜택을 지급할 수 없는 고객이라면, 쇼핑몰 상에서 리뷰 작성은 가능하지만, 알림톡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지급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0p 더라도 알림톡은 발송 됩니다. 단, 리뷰 작성이 제한되어있는 등 설정 상 리뷰 자체를 작성할 수 없는 고객인 경우 알림톡은 발송 되지 않습니다.
비회원 고객의 포인트 지급 수준이 0p인 경우 리뷰를 작성했음에도 지급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없기 때문에 회원가입 유도 알림톡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확인 경로: 설정 > 포인트 및 지급 정책

관련 가이드 바로가기

알파리뷰의 기본 기능 “알림톡”
알림톡 설정 가이드
리뷰 요청 가이드
포인트 지급 설정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