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1위 리뷰 작성률, 22.8%, 최적의 타이밍에, 최소한의 심리적 저항으로, 질 좋은 리뷰 작성을 유도하기
많은 리뷰 수는 고객에게 상품에 대한 신뢰를 줍니다. 쇼핑몰 관리자라면, 구매자가 리뷰를 최대한 많이 작성하도록 유도하는 게 중요하겠죠?
하지만 무작정 리뷰 작성을 요구하면, 고객은 불쾌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심리적 저항은 최소화하면서 쉽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중요해요!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 유도 시스템은 넛지 방법론에 입각해 설계되어, 최적의 시기에, 최소한의 심리적 저항으로, 질 좋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줍니다. 알파리뷰 파트너사가 가진 높은 리뷰 작성률의 비결을 알아보세요!
상품 수령 직후, QR코드
고객은 상품 수령 직후 상품과 함께 동봉되어있던 QR코드를 통해 리뷰를 작성합니다. 알파리뷰는 쇼핑몰의 리뷰 작성 페이지로 이동 가능한 쇼핑몰 별 고유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택배에 동봉해 고객에게 발송하면, 상품 수령 직후 아주 간단한 절차로 리뷰를 작성하게 돼요
터치 한 번으로 리뷰가 작성되는, 알림톡
오후 7~8시, 퇴근 후 설레는 마음으로 문 앞에 놓여있던 택배상자를 뜯은 고객은 알파리뷰가 발송한 알림톡을 통해 기분 좋게 리뷰를 작성합니다. 알파리뷰가 발송하는 알림톡의 특징을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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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19~20시에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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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숙한 쇼핑몰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송 (낯선 번호에서 발송된 SMS 유도 메세지 보다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알림톡이 더 작성률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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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의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리뷰 등록 완료 (알림톡의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바로 리뷰 작성 페이지로 이동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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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한 번에 바로 리뷰 작성 페이지로 이동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상품 상세페이지에 진입했을 때, 구매 버튼 근처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합니다.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포인트를 필요로 하기에, 더 많은 리뷰를 작성하게 됩니다. 또한 상품 상세페이지 진입했다면, 이전 구매에서 만족한 재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이라는 뜻이기에 자신의 만족 경험에 대한 리뷰를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쇼핑몰에 재방문한 고객에게, 재방문 배너
재방문배너
재방문배너 플로팅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쇼핑몰에 재방문했을 때, 구매한 상품에 대해 다시 한 번 리뷰 작성을 유도합니다. 고객에게 말을 걸듯이 상품에 대한 후기를 물어, 자연스럽게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리뷰 작성을 마무리하지 않은 채 재방문배너를 종료했다면 플로팅을 표시해 리뷰 작성을 유도합니다.
재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구매 전 리뷰 작성 유도 버튼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상품 상세페이지에 진입했을 때, 구매 버튼 근처에서 리뷰 작성을 유도합니다.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포인트를 필요로 하기에, 더 많은 리뷰를 작성하게 됩니다. 또한 상품 상세페이지 진입했다면, 이전 구매에서 만족한 재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이라는 뜻이기에 자신의 만족 경험에 대한 리뷰를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뷰 작성 절차를 간소화해주는, 작성페이지
복잡한 작성 절차를 간소화해주는 작성페이지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은 자신이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상품의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에 구매한 모든 상품 뿐만 아니라, 예전에 구매한 상품 중 리뷰 작성을 잊고 있는 상품이 있었다면 알파리뷰의 이러한 작성 페이지를 통해 추가적인 리뷰를 작성하게 돼요. 주문 상품을 선택해 리뷰를 작성하는 귀찮은 과정 없이 작성 페이지에서 바로 주문한 모든 상품에 대해 리뷰를 작성할 수 있으니, 리뷰 작성에 대한 귀찮음이 훨씬 줄어들겠죠?!
고객의 손을 움직이는, 확실한 포인트 인터랙션
고객의 손을 움직이는 다양한 CTA 
알파리뷰는 고객이 별점리뷰에서 더 나아가 포토리뷰, 동영상리뷰까지 작성하고 싶도록 만드는 포인트 인터랙션을 주고 있어요.
리뷰를 작성하며 실시간으로 적립되는 포인트를 확인하고, 각 리뷰 별 추가로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안내받은 고객은 더 많은 리뷰를 작성하고 싶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