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페이지 가이드
home
📄 리뷰 관리
home
🌟

알파리뷰만의 프리미엄 - 알파씨드

쇼핑몰 운영자 분들 대부분이 갖고 계실 리뷰 관련 고민, 제가 한 번 맞춰볼게요.
쇼핑몰의 규모가 크건 작건, 사장님들, 혹은 마케팅 담당자님들은 모두 아래 고민 중 한 가지는 무조건 갖고 계시리라고 99% 장담 할 수 있어요
쇼핑몰 관리자라면 모두 갖고 있을 고민!
창업 초기라 구매 수가 많지 않아 리뷰가 너무 없어요
🥹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신상품엔 리뷰가 작성되지 않아요
리뷰 개수는 늘어났지만.. 질 높은 고객 리뷰를 기대하긴 힘들어요
 리뷰를 활용한 마케팅이 전환율이 좋다던데.. 그게 뭔데..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알파씨드란?

알파씨드는 차원이 다른 리뷰 관리 솔루션, 알파리뷰와 10년 노하우를 가진 체험단 플랫폼 리얼리뷰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서비스로, 제휴 수수료 없는 저렴한 가격에 체험단 캠페인을 진행하실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 입니다.
체험단 캠페인은 인플루언서 체험단, 구매평 체험단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진행하실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 체험단
인스타그램 혹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은 팔로워/이웃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체험해본 후기를 자신의 SNS에 올려줘요.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에게 노출되어 SNS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치 엔진에 노출돼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의 경우, 알파리뷰의 ‘소셜 리뷰 연동’ 기능을 이용해 자사몰에 노출 시킬 수도 있어요.
구매평 체험단
일반인 체험단이 상품을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자사몰에 올려줘요. 일반 고객의 리뷰와는 다르게 정성 들인 포토리뷰, 텍스트리뷰를 작성해줘 전반적인 리뷰의 퀄리티가 높아져요.
구매평 체험단의 리뷰를 알파리뷰만의 베스트리뷰 위젯을 통해 노출하면 상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구매 전환율이 올라가요.

알파씨드, 뭐가 다를까?

수많은 체험단 플랫폼이 있지만, 그 중 알파씨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확실합니다.

쉽고 간편한 캠페인 등록

필요할 땐 언제든, 혼자서도 손쉽게 캠페인을 등록할 수 있어요.

캠페인 등록

접근 경로: 알파리뷰 어드민 > 프리미엄 > 알파씨드

0. 체험단 선택

체험단 마케팅의 목적에 따라 체험단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인플루언서 체험단: SNS 마케팅, 검색 엔진 노출, 바이럴 효과, 컨텐츠 활용 등을 원하신다면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선택해주세요.
구매평 체험단: 리뷰 개수 상승, 전반적인 리뷰의 퀄리티 상승, 초반 씨딩 작업 등을 원하신다면 구매평 체험단을 선택해주세요.

0.5. 소셜 미디어 선택

인플루언서 체험단 유형을 선택하신 경우, 어떤 소셜 미디어에서 캠페인을 진행할지 선택해주세요. 현재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인플루언서 체험단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어요.

1. 체험단 상품 선택

상품 선택
어떤 상품에 대해 체험단 리뷰를 받을지 선택해주세요. 카페24에 등록된 상품만 표시되며, 새로 등록한 상품일 경우 알파리뷰 DB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요.
옵션 선택
특정 옵션에 대해서만 체험단 리뷰를 받고 싶으시다면, 특정 옵션을 선택한 후 진행 원하는 옵션을 입력해주세요.

2. 체험단 대상 선택

체험단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요. 체험단 인원 수, 연령대, 성별을 선택할 수 있어요.
체험단은 5명 이상부터 진행이 가능하고, 연령대 및 성별은 쇼핑몰의 타겟층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3. 캠페인 내용 설정

체험단 모집 시 모집 페이지에 노출될 내용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제목은 브랜드명과 상품명을, 상세 정보는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을 표시하기 때문에, 앞서 체험단 상품으로 선택한 상품의 이름과 상세페이지 원본이 불러와져요.

4. 캠페인 미션 설정

체험단 모집 시 체험단에게 고지할 미션의 내용을 설정할 수 있어요.
구매평 체험단 모집 시, 이런 내용을 넣어보세요.
상품 사진 1장 이상, 실 사용 사진 1장 이상, 텍스트리뷰 300자 이상
인플루언서 체험단 모집 시, 이런 내용을 넣어보세요.
상품의 장점인 ~~~, ~~~ 내용 포함, 해시태그 #000 #000 포함

5. 기타

기타 캠페인 관련 내용을 설정할 수 있어요.
마감 기한: 캠페인 마감 기한을 설정할 수 있어요. 체험단 모집에는 시간이 필요해, 최소 10일 이후부터 선택 가능합니다.
원고료 제공 여부: 특히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모집하는 경우, 원고료 제공 시 더욱 퀄리티 좋은 리뷰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라이센스 활용 동의: 추후 체험단 리뷰를 광고나 상세페이지 등에 활용할 계획이시라면, 미리 라이센스 활용 동의를 받은 인플루언서/구매평 체험단으로부터 리뷰를 받을 수 있어요.

6. 캠페인 제출

캠페인을 제출하면 3-5일 이내로 체험단 플랫폼 측에서 남겨주신 연락처로 연락을 드릴거에요.

캠페인 관리

캠페인 목록을 통해 등록한 캠페인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수정/삭제할 수 있어요.

상태별 정의

(임시저장) → 시작 전 → 접수 → (취소) → 모집 중 → 작성 중 → 종료
임시저장: 캠페인이 저장만 되어 있는 상태로, 이 상태에서는 캠페인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전: 체험단 캠페인을 플랫폼에 갓 제출한 상태입니다. 시작 전 상태일 때에는 캠페인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접수: 체험단 플랫폼 측에서 캠페인을 접수한 상태로, 이 상태에서는 캠페인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취소 상태의 캠페인은 30일 간 취소 상태를 유지한 후 영구 삭제됩니다. 그 전에는 캠페인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복구 시 임시저장 탭으로 이동됩니다.
모집 중: 체험단을 모집 중인 상태로, 삭제, 수정이 불가합니다. 모집 중 상태일때부터 캠페인 시작일자와 종료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 중: 체험단 모집이 완료되었고, 체험단이 리뷰를 작성 중인 상태로 삭제, 수정이 불가합니다.
종료

알파리뷰만의 프리미엄

롤링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