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원이 다른 리뷰 관리 프로그램
, 알파리뷰
입니다.
지난 재방문 배너 업데이트에 이어 23년 4월 26일 (수), 쇼핑몰 단골 고객의 리뷰 작성률을 다시 한 번 더 높여줄
구매 전 리뷰 작성 유도 버튼이 출시됩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기능인 만큼,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우선, 알파리뷰 팀이 재방문 고객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데 집중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방문 고객(a.k.a 단골)은 쇼핑몰에서 긍정적인 경험
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상품에 대해 긍정적인 리뷰를 작성할 거예요.
또한 “재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은 더 많은 포인트
를 획득하기 위해 양질의 리뷰를 작성”합니다.
구매 전 자연스럽게, 구매 전 리뷰 작성 유도 버튼
이 버튼은 주로 상세페이지 상단의 구매 버튼 근처에 설치되어, 상품을 탐색하는 재방문 고객에게 표시됩니다.
아직 감이 안 오시나요? 아래 이미지를 통해 버튼이 설치된 모습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예시 이미지입니다.
설치 방법
•
자동설치가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설정 > 디자인 설정 > 공통 디자인 내 리뷰 작성 유도 피쳐 설정 으로 이동해, 자동설치 토글을 켜주세요.
•
상세페이지의 구매버튼 하단 또는 상세정보란 상단에 설치 가능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예시 이미지입니다.
뛰어난 기능인 만큼,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작성할 리뷰가 남아있는 고객 중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만 표시됩니다.
지난 주문 건 중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건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해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동 설치에 문제가 생긴 경우, 여기를 클릭해 수동 설치를 요청해주세요.
커스텀 설정 방법
접근 경로: 설정 > 디자인 설정 > 공통 디자인 내 리뷰 작성 유도 피쳐 설정
•
쇼핑몰의 톤앤매너에 맞춰 유도 문구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작성 가능한 리뷰 개수, 수령 가능한 최대 포인트와 같은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의 디자인에 어울리는 스타일의 버튼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SS 수정이 가능해 버튼의 색상, 폰트 색상 등의 추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알파리뷰의 리뷰 작성률이 업계 최고
라는 점, 알파리뷰와 함께 하고 있는 여러분이라면 이미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쇼핑몰 회원 고객의 리뷰 작성률을 더욱 높여주기 위해 준비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