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프 리뷰 기능을 통한 어뷰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스태프 리뷰 기능은 쇼핑몰 관리자의 리얼한 후기 또는 부득이하게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상황(외부 플랫폼 리뷰 수동 업로드)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소비자 기만의 여지가 있는 행위(어뷰징)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어뷰징이 아니더라도 갑자기 많은 리뷰가 늘어나는 경우, 네이버 쇼핑으로부터 퇴점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파리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네이버의 기준을 외부에서 알 수 없으므로, 어느 시점에 주문 건이 없는 리뷰 수가 문제를 일으킬 지 알 수 없습니다
저희 알파리뷰에서는 네이버 쇼핑 등 외부 플랫폼에 리뷰 개수를 연동하는 기능을 제공 해드리고 있지 않아요!
다만 알파리뷰 서비스 이용 시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고 작성 한 리뷰”에 대해서만 카페24로 실시간 연동 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알파리뷰 서비스 이용 중 고객이 작성한 리뷰는 카페24 게시판으로 연동되고, 카페24 설정으로 네이버 쇼핑과 같이 외부 플랫폼에 리뷰 개수가 연동돼요 
스태프 리뷰 사용 전 카페24에서 연동되는 리뷰 종류를 반드시 변경 해두세요
실제로 네이버에서는 주문 건이 없는 리뷰 개수가 연동되는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 건이 확인되지 않는 리뷰 개수는 모두 고객 기만 행위(어뷰징)으로 판단하여 퇴점 등의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어떤 기준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는지 외부에서는 알 수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알파리뷰 측에서 도움을 드릴 수 없기 때문에, 스태프 리뷰 작성 시 주의해주세요
카페24의 [네이버 쇼핑 상품평 개수 연동] 기능을 사용하실 때에는, 주문 건이 확인되는 리뷰 개수만 연동되도록 설정 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주문 건이 있는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작성한 리뷰는 “구매 리뷰 수”로 판별됩니다
반면 구매 리뷰 수만 연동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면 실 주문이 없었던 리뷰들의 개수는 합산되지 않으며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 쇼핑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와 실제 자사몰에서 보이는 리뷰 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알파리뷰를 이용하시는 중에는, 회원/비회원 여부와 무관하게 "주문 건"만 있다면 모두 리뷰 작성 유도 알림톡을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고객의 휴대폰번호로 주문 건을 인식해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어요
고객이 알파리뷰를 통해 리뷰를 작성하면, 고객의 리뷰들이 구매 확인 리뷰로 판별될 수 있도록, 카페24 게시판 상에 리뷰를 이관할 때 주문 번호를 포함해 이관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주문 건이 확인되지 않는 리뷰 개수가 네이버로 연동되었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문 건이 없는 리뷰 개수가 아예 연동 되지 않도록 설정 해두세요!
해당 설정의 상세한 내용은 카페24를 통해 확인 및 문의 부탁드립니다
자사몰의 리뷰 개수와 네이버 쇼핑의 리뷰 개수가 서로 달라요!
•
스태프 리뷰 기능을 통해 “관리자 리뷰”를 작성한 경우
관리자 리뷰는 서비스 이용 중에는 CAFE24로 연동 되지 않습니다! 해지 후 일괄 이관 됩니다
•
상품 간 리뷰 연결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리뷰 연결 기능 사용 시 리뷰 개수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A 상품과 B 상품을 양방향 연결로 연결해두신 경우 쇼핑몰 내 알파리뷰 위젯에서는 A 상품과 B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의 총합이 노출되됩니다
연결 된 리뷰 개수를 제외한 해당 상품에 작성 된 리뷰 개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대시보드 상에서 상품별로 리뷰 개수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알파리뷰 위젯
위젯 미리보기
Search